본문 바로가기

일반_적인

연구실 홈페이지 개설

어찌저찌해서 연구실을 셋업하기 시작했고,

홈페이지의 필요성을 느껴 최근 개설을 하였다 (http://vizbrcells.com).

 

연구실 홈페이지 대문

 

처음에는 유명한 Wix를 이용해서 간단히 만들었지만, 접근경로에 따라 로딩이 너무 느려 다른 곳을 알아보았다.

QUV (quv.kr)라는 신생 국내 회사의 툴을 이용해서 만들어 보니 꽤나 괜찮아보이는 홈페이지의 생성이 가능했다.

 

 

별거 없는데도 하루 꼴딱 새다시피 하고,

만들고 나니 관심이 가서 들어오는 사람도 없는데 이리저리 계속 수정만 하고있는 나..

 

처음에는 http://beomsue.quv.kr 주소로 그냥 무료버전으로 하였다.  그러다, 아무래도 눈에 띄는 주소로 하는 것이 기왕이면 낫겠다 싶어 포워딩 가능한 유료버전으로 전환, 가비아 (gabia.com)에서 http://vizbrcells.com 도메인을 사다가 연구원 홈피에서도 연결을 부탁했다.

 

검색사이트에도 등록을 하긴 했는데, 이게 언제쯤 올라올지..

뭐라도 하고싶던 와중에 예전 블러깅을 하던게 생각이 나서 몇 년만에 잠자고 있는 티스토리에 숨을 다시 불어넣고, 이렇게 오밤중에 글을 쓰는 중이다.

박사 때는 그래도 짬짬이 글을 올렸는데 (티스토리 말고, 네이버 블러그에..), 다시 의욕을 보여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아무래도 티스토리는 카카오에서 관리하고, 검색도 여기저기서 잘 되는것 같으니 여기를 활성화 시키면 뭔가 도움이 되겠지란 막연한 기대를 하는 중이다.  네이버 블러그 (https://blog.naver.com/bezzang78)에 있던 아주아주 예전 글들을 하나하나씩 가지고도 오고, 새로운 소식도 업데이트 할 야심찬(?) 계획을 품으며 '뉴스거리'의 첫 글을 이렇게 마무리.

'일반_적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구논문 서지 정리 프로그램  (0) 2020.08.05
과학 분석 자료 제공 사이트들  (0) 2020.08.05
연구실 홈페이지 개설  (0) 2020.08.05